안녕하세요,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글로싸인입니다. 🙂
출처: 쿠팡 플레이
최근 쿠팡 플레이에서 K- 스타트업 분투기를 보여주는 <유니콘> 드라마를 방영하고 있죠.
드라마에서 애슐리(원진아 배우)는 맥콤 미래 혁신창의력 팀에서 열심히 근무하는 캐릭터이며,
유일하게 스톡옵션을 받고 회사에 들어온 직원이죠.
최근 몇 년 간 스타트업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인센티브로 스톡옵션을 제공했어요.
스타트업 인사담당자에게는 채용 인센티브가 늘어날수록 고려해야 할 업무도 늘어나죠.
아래 글로글로의 경우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볼까요?
개발자 채용을 진행하는 글로글로 스타트업. 귀하게 모셔온 개발자에게 우리 회사가 효율적인 업무환경이라는 것을 어필하면서 스톡옵션 부여 계약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결하고 싶어 전자계약을 도입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전자계약으로 스톡옵션 부여 계약서를 체결할 수 있을까요? *게시물에 나오는 글로글로는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의 회사입니다.
스톡옵션 부여 계약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하는 만큼 보안과 효율성이 중요한데요.
글로싸인 전자계약으로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해 봐요.
오늘은 글로싸인 비대면 계약으로 효율적으로 스톡옵션 계약서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톡옵션 계약서란?
좋은 인재를 오래 확보하기 위해 주식매수선택 (=스톡옵션)을 활용하는 회사가 많은데요.
급여 이외의 어필하는 요소나, 오너십을 부여할 때 고려하는 장치죠.
스톡옵션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새로운 주식을 발행하거나, 기존의 회사 보유 주식을 주거나,
행사가액과 시가의 차액을 돈으로 줄 수 있어요. 보통 새로운 주식을 발행하는 신주발행을 많이 써요.
주식매수선택권 규정을 따르고, 주주총회 특별결의를 거쳐서
스톡옵션 부여받을 자의 성명, 부여 방법, 행사기간, 주식의 종류와 수를 결정했다면
이제 최종적으로 부여 계약서를 체결해야 해요.
여러 절차를 거쳐 꼼꼼하게 정했으니, 안전하게 계약서를 체결할 필요가 있겠죠?
✅ 글로싸인의 장점!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모든 계약 데이터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실시간으로 기록해요.
비대면 계약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과 복잡한 종이 계약서 없이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클라우드로 서류 보관과 관리 모두 가능해 분실 걱정 없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아래 스톡옵션 부여 계약서 예시 파일로 글로싸인 서비스를 시작해 봐요.
(본 계약서는 글로싸인 서비스 안내를 위한 가상 서류이며,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글로싸인 회원이시라면 👉 여기에서 같이 따라 해보셔도 좋아요
1️⃣ 로그인 후 계약 시작하기를 눌러 사용하실 스톡옵션 부여 계약서 양식을 올려주세요.
워드, 한글, jpeg 등 다양한 파일을 올려 사용할 수 있어요.
2️⃣ 원하는 계약의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비대면 계약을 선택해 볼게요.
3️⃣ 계약 참여자들의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하단의 창에 이름, 계약서를 받은 이메일,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업로드된 계약서에 좌측 조건 도구를 사용해 기입할 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모든 서명 참여자는 1개 이상의 싸인 혹은 도장 조건이 필요해요!
5️⃣ 입력하신 계약정보를 확인 후, 최종 확인을 눌러주세요.
6️⃣ 조금만 더 하면 돼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잔여 계약 건수 차감에
동의해 주시고 서명요청을 클릭해 주세요.
7️⃣ 계약 전송 완료!
스톡옵션 계약 진행 상황은 계약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비대면 계약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스톡옵션 부여 계약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여러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경우 대량전송기능도 활용할 수 있어요.
글로싸인 도입 후 업무 효율성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편의성 측면에서 계약 전송 프로세스가 매우 간편했습니다. 또한 분산되어 있던 모든 계약서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쉽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시프티 영업팀장 인터뷰 발췌
👀 이 글도 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