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외국인을 위한 여의도 영어 생활권, 계획과 영문 계약서 알아보기


외국인을 위한 여의도 영어 생활권, 계획과 영문 계약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편리한 글로싸인 입니다. 😉


여러분, 처서가 지났는데 날씨가 아직 더운 것을 보니 이번 년도 처서 매직은 없나 봐요. 😭 저는 선선해지면 한강공원에서 돗자리 깔고 피크닉 할 생각에 벌써 설레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한강공원 가시는 것 좋아하시나요? 서울에 많은 한강공원이 있지만 전 유독 여의도 한강공원을 자주 찾아가고 있어요. 여의도에는 대형 백화점, 맛집, 금융기관 등이 밀집되어 있어서 많은 외국인 관광객,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서울시에서 이달부터 여의도를 영어생활권인 '영어 친화 도시'로 만든다고 발표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롭게 만들어지는 여의도 '영어 친화 도시'의 계획과 영문 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할 점, 그리고 글로싸인의 계약체결 프로세스도 영어로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D



 

🏙️ 여의도 영어 생활권, '영어 친화 도시' 계획


서울시와 영등포구는 이 달부터 여의도 금융특정개발진흥지구에서 외국인들을 위해 각종 생활 행정 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하는 작업에 착수했다고 해요. 이 계획은 여의도를 '글로벌 금융허브'로 만들겠다는 구상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3월 여의도를 '금융특구'에서 '금융특정개발진흥지구'로 변경하며 본격적으로 외국인 투자가 집중될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 중에 있어요.


가장 먼저 실행한 것은 기존 지역 관광지 소개 표지판 변경인데요, 한글보다 영어를 먼저 작성하고 추가로 4곳에 영문 우선 표지판을 설치했다고 해요.


또,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에서 생활할 때 가장 중요한 주거와 의료 관련 서류도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이용할 일이 많지만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자유롭게 이용하기 어려운 부동산이나 병원에 영문 임대차 계약서나 문진표를 보급해 관련 고충을 줄인다고 합니다.




📑 영문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할 점!


여의도가 '영어 친화 도시'로 변경되면서 부동산,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타 업종에서도 영어로 계약서를 작성할 일이 생기실 것 같은데요! 같은 계약서지만 영어로 작성할 때는 더욱 신경 써서 확인해 주셔야합니다. 영문 계약서의 기본적인 표현, 날짜 표기법을 알아두는 것은 기본이에요. 또한, 계약서에 법적 효력을 더하고 싶으시다면? 물론 글로싸인 전자계약을 사용하신다면 법적 효력은 당연한 것이지만! 😎 계약서 안에도 기재해 두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본 문서의 내용은 법적 구속력이 있다'라는 문구인 'This Agreement is legally binding upon it, enforceable in accordance with its terms'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D




📤 계약서 전송과 관리도 영어로 가능한가요?

앞으로 영어로 계약서를 작성해야하는데 전송이나 관리까지 영어로 가능하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계약서를 작성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계약 체결 프로세스까지도 영어 혹은 그 외 언어로 지원해 둔다면 배로 편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계약 체결 프로세스까지 영어로 지원해 드린다는 사실!

계약 전송부터 관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게 도와드리기 위해서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도 지원해 드리고 있답니다. 😙



 

오늘은 여의도를 영어 생활권인 '영어 친화 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과 함께 글로싸인의 다국어 지원 기능까지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글로싸인으로

외국인과의 계약 체결도 문제 없이 진행해 보세요! 😆






Comments


bottom of page